산토리 위스키 파는곳 찾는 방법 및 가격은? 손품 조금만 팔면 알 수 있습니다.

산토리-위스키

요즘 음주문화가 많이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더 이상 부어라 마셔라 하는 분위기보단 조금 비싸더라도 맛 좋고 음미할 수 있는 위스키나 와인같은 주류의 소비가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이런 문화가 확산되면서인지 산토리 위스키 파는곳 찾기가 굉장히 어려워졌습니다.

정확히는 ‘산토리 가쿠빈’ 위스키입니다. 산토리는 일본의 산토리 홀딩스 주식회사에서 생산된 주류들을 폭넓게 일컫는 단어이고, 산토리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싱글 몰트 위스키가 있기도 하지만 그리 유명하진 않습니다. 

산토리 가쿠빈은 하이볼로 유명하며, 실제 우리나라에서 산토리를 소비하는 용도 역시 하이볼을 만들어먹기 위함입니다.

제가 기억하기론 2022년정도까지 대형마트에 가면 쉽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어딜가나 품절이고 소매주류매장에 가도 품절입니다. 저희 동네 기준으론 산토리를 예약한 손님들이 많아 입고되면 즉시 품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산토리 가쿠빈 위스키를 어떻게 하면 구할 수 있을까? 마치 쇼핑몰 신상입고 알림처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다방면으로 찾아보았지만 산토리 유통업체에서 유통경로를 오픈하지 않는한 방법이 없는 것 같고요. 결국 손품을 팔아야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방법들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산토리 위스키 파는곳 분명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산토리 위스키 파는곳 찾는 방법

1. 네이버 카페 검색

산토리-위스키-파는곳1

요즘 산토리 위스키가 워낙 희귀해지다보니, 지역카페에 산토리 위스키 파는곳 묻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곤 합니다. 다른 웹사이트 커뮤니티도 있겠지만 검색방법이 마땅치 않아 패스하고요. 네이버 카페만을 타겟으로 해도 충분합니다.

  1. 네이버에 ‘산토리 파는곳’의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2. VIEW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아래 검색 구분이 전체, 블로그, 카페가 있는데 ‘카페’를 클릭합니다.
  4. 우측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5. 기간을 1일부터 1주, 1개월 순으로 클릭해보며 최근 공유된 글이 있는지 찾아봅니다. 

너무 오래된 글은 굳이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산토리는 입고되면 금방 품절되기 때문에 최신글만 위주로 살펴보시고, 만약 내가 사는 지역 글이 없거나 최신 글이 없다면 혹은 내가 찾는 정보가 없다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2. 네이버 지도 검색방법 (대형마트)

산토리-위스키-파는곳2

물론 동네마트에 산토리가 입고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형마트에서 산토리 위스키 파는곳을 찾아볼 수 있는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동네마트에선 위스키를 잘 취급하지 않거든요.

  1. 네이버지도에 ‘대형마트’를 검색합니다.
  2. 지도를 내가 사는 곳 혹은 내가 위치한 곳으로 옮기고 ‘현 지도에서 검색’을 클릭합니다.
  3. 검색된 대형마트들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 전화하여 산토리 재고를 확인합니다.

아쉽게도 각 마트별로 전화하여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재고 시스템을 일반 소비자가 확인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의외로 대형마트에 전화하면 잔여재고 여부를 빨리 확인해줍니다. 만약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으면 전화번호를 남겨놓고 다시 연락달라 하시고 바로 다음 마트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근처 마트 4-5곳정도 전화해보시면 보통 1개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입고일자같은 정보라도 얻을 수 있는데 입고날짜를 알면 이후에 재구매하기가 매우 수월해집니다.

3. 네이버 지도 검색방법 (소매주류매장)

산토리-위스키-파는곳3

근처 대형마트가 없고 너무 멀리까지 가기가 어렵다면, 소매주류매장도 샅샅이 뒤져봐야합니다. 동네에 소매주류매장이 있나? 싶으실텐데요 의외로 꽤 많습니다. 요즘은 아이스크림같은 빙과류와 같이 파는 가게가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1. 네이버지도에 ‘세계주류’를 검색합니다.
  2. 지도를 내가 사는 곳 혹은 내가 위치한 곳으로 옮기고 ‘현 지도에서 검색’을 클릭합니다.
  3. 검색된 소매주류매장들에 전화하여 산토리 재고를 확인합니다.

세계주류가 아닌 명칭으로 영업하는 곳도 있는데요. 일반 주류로 검색하면 술집도 많이 나와 찾기가 어렵습니다.

동네가 남대문시장 근처라면 남대문 지하상가에서 구하는 아주쉬운 방법도 있습니다. 남대문 지하상가는 만약 재고가 없다면 예약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산토리 위스키 가격

2022년 대형마트 기준 약 39,000원대 즉 40,000원대로 구입이 가능했으나 2023년부터 원재료 및 운송비 인상을 핑계(?)로 약 20%인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대형마트에 가격이 언제 반영될지 모르겠으나 대략 50,000원 안팍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750미리 기준)

일반 소매매장은 가격이 더 저렴하거나 비쌀 수도 있습니다. 개인의견으론 대형마트보단 좀 더 비싸게 형성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워낙 판매량이 많은 상품이기 때문에 굳이 낮춰팔 이유가 없기 때문이죠.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아사히 생맥주 캔 340ml 진짜 후기! 아무 생각 없이 마시면 손해인 이유
자담치킨 맵슐랭 설사 현상, ‘이 성분’이 문제라는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