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성복 롯데몰 하늘빛 소아과는 저희 두 아이가 다니는 소아과입니다. 대부분 부모님들이 저처럼 여러 소아과를 전전하며 다니다 한 곳에 정착하기 마련인데 저의 경우는 바로 이 곳이 정착한 소아과가 되었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수지 성복 롯데몰 하늘빛 소아과에 대한 간략한 의견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롯데몰 주차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최혼잡 시간 (주말 주간)만 아니면 대체로 쾌적하게 주차 가능
- 주차는 3시간 무료 (소아과 내 전산에서 셀프등록)
- 평일, 주말 할거 없이 똑닥이 열리면 무조건 똑닥부터 예약 필수!
- 예약 안하고 현장접수 하려고 갔다간 오전접수/오후접수가 마감되었다는 말을 들을 수 있음
- 똑닥 순번이 앞번호로 잡혀도 ‘자동 보류’되니 무조건 똑닥부터!
- 진료는 굉장히 빠르게 보시지만, 꽤 정확하게 진단해주심
- 약은 다른 병원들에 비해 많이 처방해준다는 느낌이 있음
수지 성복 롯데몰 하늘빛 소아과 후기
1. 진료시간
월요일~토요일 10:30 ~ 21:00까지 진료합니다.
여기서 13:00 ~ 14:00 , 18:00 ~ 18:30이 휴게시간인데요.
주말은 10:30, 14:00, 18:00에 똑닥 접수가 열리는데 열리자마자 무조건! 접수하지 않으면 5분에서 10분 이내에 접수마감이 뜹니다. 병원 내 모니터를 보니 한 타임당 100명씩 접수를 받는듯 했습니다.
평일은 접수마감 속도가 주말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똑닥 접수가 마감되면 현장접수도 거의 마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얼마 전 평일 16:00에 하원 후 16:30쯤 내원하니 오후접수는 마감되었고 야간접수로 순번이 밀린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18:30이후)
모니터에는 ‘보류’로 뜬 아이들 이름이 많았는데요. 똑닥 접수 후 제시간에 내원 못하더라도 자동 보류처리 되므로 일단 접수부터 해야 합니다.
2. 주차
롯데몰 내 주차하시면 됩니다. 소아과는 2층에 위치해있는데 지하 주차장부터 2층까지는 무빙워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롯데마트가 지하1층에 있어서 그렇습니다)
주차장은 기둥색깔 ‘보라색’이 있는 곳에 주차를 하시고 게이트 6번으로 올라가시면 바로 소아과 앞 엘리베이터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소아과 데스크 옆 주차정산등록시스템이 있는데 이 모니터에 직접 등록하시면 3시간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3. 진료는?
선생님이 젊으셔서 그런지 진료속도나 전산입력 속도가 상당히 빠르십니다.
인근 소아과에 갔을 때는 아이를 부모가 꽉 안고 있어야 했다면, 여기는 간호사분들이 아이의 저항을 함께 잘 막아주시는 편입니다.
저희 아이들은 감기와 후두염, 중이염 등으로 내원했는데요. 특히 중이염의 경우 롯데몰 하늘빛 소아과와 인근 분당 구미동에 있는 소아과를 같은날 내원한적이 있었습니다.
두 곳 모두 항생제를 처방해준 것은 동일하였으나 그 외 부가적인 약 처방은 하늘빛 소아과가 3-4종 더 많았습니다. (기침약, 콧물약 등등..)
다른 카페 후기도 찾아보니 약 처방이 다른 곳들에 비해 좀 ‘세다’는 표현들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혹시 약 먹이는거에 예민하신 분들은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롯데몰 하늘빛 소아과 종합
- 똑닥 오픈시 무조건 똑닥 접수부터! 똑닥 순번이 60번이 나오더라도 현장에 가시면 번호를 앞당겨주십니다. 보류로 빠진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그러나 접수조차 못하면 다음 진료시간 (오후나 야간)으로 밀리게 되니 일단 접수 먼저!
- 간호사님들은 대체적으로 친절하십니다.
- 대기시간에 갈 곳이 많습니다. 바로 앞에 베스킨라빈스부터, 토이저러스 장난감가게까지.. 그래서 병원 내 대기하는 아이들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아이들간 병균이 옮을 확률이 적어지는 것 같습니다.
- 기본진료 외 세균검사 등 정밀검사까지 함께 진행하는 몇 안되는 소아과입니다. 필요시 대학병원까지 연계시켜준다고 합니다.
진료시간도 21:00까지 하고, 주차 편리, 주변에 놀거리도 풍부하며, 진료내용이나 아이를 대하는 태도 등등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그러니 평일이고 주말이고 대기가 100명씩 순식간에 차는듯 합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크룹, 컹컹 기침소리가 난다면? 결론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아기 중이염 항생제, 거의 두 달째 먹이고 있는 후기